뇌를 젊게 하는 이유
뇌를 활성화 하는 것이 곧 노화방지와 젊음유지의 지름길
나이가 들어도 젊음을 오래 유지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원하는 희망사항이죠.
노후에도 나이에 비해 젊게 보이는 것이 곧 건강하다는 것과 완전히 일치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 특히 여성의 경우에게 있어 노화방지는 곧 젊게 보이는 것과 무관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을 하고 피부가 늙어 보이지 않도록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능성 화장품을 쓰는 것 보다 뇌를 젊게 하는 것이 더 중요 합니다.
뇌를 활성화 시키면 해마 부분이 활성화 되어 베타엔도르핀과 도파민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뇌세포는 40세 이후 연간 약 5억 개씩 소실됩니다)
뇌를 활성화 한다는 것은 곧 뇌를 적절히 자극하여 깨어 있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제는 '뇌를 어떻게 활성화 시킬까?' 하는 것이죠.
우리의 뇌는 궁극적으로 긍정적인 사고와 성취감을 통해 행복한 경험을 했을 때 가장 활성화 됩니다.
구체적으로는 새로운 일이나 목표를 정해서 약간 어려운 일에 도전하여 뇌에 적당한 부담감을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퍼즐이나 바둑을 한다든지, 새로운 외국어를 배운다든지, 책을 얼마동안 얼마만큼 읽겠다든지 등등의 목표를 이행하면서 가벼운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죠.
결론적으로 스스로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긍정적인 사고, 그리고 부단히 움직이려는 의욕이 바로 뇌를 젊게 하고 오래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바로 행복물질인 도파민이 마구마구 샘 솟기 때문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