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치유/힐링·치유& 심리

여름 숲 속을 거니는 녹색 힐링

by white 이브 2013. 6. 13.

 

  

  여름 숲 속을 거니는 녹색 힐링  

   

  

울창한 녹음이 우거지는 초여름철입니다.

녹음이 우거진 초여름의 숲속길이야말로 건강과 힐링의 보고라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숲길이 건강과 힐링의 보고인 이유는 바로 피톤치트와 음이온, 그리고 풍부한 용존 산소량 때문입니다.

   

여름철 울창한 숲의 나무들과 들풀들이 내뿜는 피톤치트야말로 숲 치유 효과에 탁월한 물질이며,

계곡물이 풍부해지는 여름철 계곡에서는 많은 양의 음이온이 방출되며 숲이 만들어 낸 풍부한 산소량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 활성화를 도와 줍니다. 

  

  

단지 기온차 때문만이 아니라 여름철 숲에 가면 피로가 풀리며 시원한 느낌을 얻을 수 있는 것도 다 이러한 연유 때문이죠. 

 

숲에서 얻는 치톤치트와 음이온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춰 주고 긴장을 완화하며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 하여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 줍니다.

  

 

이 밖에도 면역력과 두뇌 기능을 향상시켜 주어 질병과 치매를 예방하고 긴장을 완화하여 집중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그러나 이런 효과 보다도 진정한 힐링은 바로 푸른 자연이 선사하는 정서적인 안정감입니다.

산길을 걸으며 들을 수 있는바람소리, 계곡물 흐르는 소리와 새소리, 그리고 푸른 숲이 보듬고 있는 작은 생명들의 역동적인 모습들...

  

 

바로 이러한 자연의 경이로움과 생명의 신비로움로부터 얻어지는 삶의 활력이야말로 인간이기에 잃어버렸던, 그러나 인간이기에 더욱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힐링인 셈입니다..

   

  


         

댓글